1. 로그인
  2. 회원가입
  3. 마이페이지
동문회 소개
커뮤니티
동문찾기
동문회비
닫기

커뮤니티

코셔스 소개 (인디애나대학교 한인축구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문회 사무국 작성일12-08-10 20:17 조회9,685회 댓글0건

본문

"

늦었지만 2011년 신문방송학과 4학년에 재학중이셨던 민현식 회장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인대애나대학교 한인축구팀 <코셔스>에대한 소개글입니다.

늦게 올리게 되어 죄송하지만 IU 캠퍼스 후배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한번 읽어봐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문회 사무국 올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동문회 선배님들.

인디애나 대학교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 신문방송학과 4 학년에 재학중인 민현식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동문회 선배님들에게 한인축구팀인 Kosiers Futeball Club (이하 코셔스)에 대해서 설명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저는 인디애나대학교 한인축구팀인 Kosiers Futeball Club(코셔스)의 2011-2012 년 시즌 회장을 4 월서부터 맡고 있는 중입니다.

코셔스의 정식 명칭은 Kosiers Futeball Club 으로써 2004 년에 만들어진 한인 대학생 축구팀으로써 인디애나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운동을 통해서 한국인 학생들 및 회원들간의 유대감 및 체력 증진을 통해 유학생활의 모범이 되며 나아가 인디애나와 미국 한인사회에 조금이나마 이바지를 목표에 두고 있습니다. 현재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Organization 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학교 남자 축구 클럽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 절차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코셔스의 1 년 일정은 가을학기(Fall Semester)에는 서로 멤버들끼리 친해지기 위해서 일주일에 2 번 연습을 가지며, 가능한 원정 경기를 통해서 다른 학교와의 친선 시합을 가지고 있으며 이 친선 시합을 통해 축구 실력 역시 늘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봄학기(Spring Semester)에는 인디애나대학교 코셔스 초청 축구 토너먼트 시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토너먼트는 매해 봄학기 4 월에 열리고 있으며 올해에는 5 회 코셔스 초청 축구 토너먼트를 무사히 치루어냈습니다. 내년 역시 4 월에 토너먼트를 열 계획에 있으며 이 토너먼트는 중부 및 다른 대학교에 소문이 나기 시작했으며 축구팀이 많은 UIUC에서는 토너먼트 우승을 위해서 자기 리그의 스케쥴을 조정할 정도로 토너먼트는 크게 발전했습니다. 저희 코셔스 역시 4 회 토너먼트 때 우승을 경험했으며, 올해 토너먼트인 제 5 회 토너먼트 대회때에는 펄듀(Purdue University)에서 우승하였습니다. 내년인 제 6 회 토너먼트 대회 역시 개최할 예정입니다.


현재 코셔스는 인디애나 대학교 등록되어 있는 그룹들 중에서 한인 사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이러한 사실을 동문회 선배님들께 알려드려야 되는게 옳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메일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 해 전에 선배님들이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공부를 하셔서 현재 인디애나 대학교에 다니는 한국인 학생들이 공부 뿐만 아니라 운동 그룹을 만들고 참석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신 분들에게 알려드려야 되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서두없이 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한 동아 회장으로서 동문회 선배님들께 알려드려야 된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kosiers.indiana@gmail.com 으로 물어보시면 됩니다. 못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디애나대학교

한인축구팀 코셔스 회장 민현식 올림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