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
회원가입 로그인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 총칙

[제1조 : 목적]

이 약관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iukorea.com)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약관의 변경]

(1) 본 약관은 향후 가입자의 편의, 정보의 질적 향상, 관계 법령의 개정 및 기타 정보 관리상의 필요 등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약관의 변경은 본 서비스의 화면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됩니다.

[제 3 조 : 정의]

(1) "사이트”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정보, 용역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축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사이트는 그 운영 목적에 따라 인터넷 도메인 주소가 다른 여러 개의 사이트로 구성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한 개의 사이트에 등록을 하게 되면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회원”이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개인 및 단체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사이트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승인절차를 거쳐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으로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4조 : 약관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 사이트회원가입의 성립]

(1) 사이트회원가입은 약관 내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및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의 승낙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승낙한 경우,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회원 ID와 기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 가입 시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인디애나대학교 졸업생이 아닌 신분으로 가입 신청하였을 때

[제2조 : 서비스의 내용]

(1)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 소식 메일 전송 서비스
    2. 기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정하거나 개발, 또는 다른 기관의 제휴를 받아 제공하는 서비스
    3. 인터넷을 통한 각종 유/무료 프로그램 및 가입 신청

(2)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3조 :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천재지변에 따른 시스템장애 등)은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유지보수 및 시스템 정기점검 등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가 유료화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 3장 : 서비스 탈퇴 및 이용 제한

[제1조 :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사이트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서비스의 회원탈퇴 항목을 이용합니다.
(2) 탈퇴 또는 이용제한 후 6개월 동안 회원정보를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서 보유하며, 6개월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파기합니다. 탈퇴 또는 이용제한 후 회원정보를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서 자동으로 파기합니다. 이는 기부내역보호 및 당해기간동안의 재가입시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에만 국한됩니다.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서 회원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6개월 이내에라도 본인의 회원정보를 완전히 파기해줄 것을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 운영자에게 요구한다면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를 원하신다면 운영자([email protected])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2조 : 서비스 이용제한]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법령이나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이 얻은 정보를 참고 외에 복제 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 4장 : 의무

[제1조 : 서비스의 의무]

(1)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알게 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게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서비스는 개인의 신분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자발적으로 제공되고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이 경우,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결코 드러나지 않습니다.)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에서 사용하는 경우
(4)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생년월일
    다. 자택 주소
    라. 휴대폰 번호
    마. 희망 ID/비밀번호
    바. 이메일 주소
사. 성별
아. 학적(전공, 입학연도, 졸업연도, 학위)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5) 게시판, 자료실 등의 페이지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3조 : 면책조항]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는 다음 각 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4)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한 경우.

제 5장 :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이용자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 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6장 : 기부금의 적립 및 사용

[제1조 : 기부금 적립]

(1) 회원은 자신의 현금결제수단(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등)으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2) 회원들의 기부금으로 적립된 각 기금내역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 사이트 내의 기부금 내역를 통해 게시합니다.

[제2조 : 기부금의 사용]

(1) 회원들에 의해 적립된 기부금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의 사업과 사무국 운영에 사용됩니다.
(2) 기부금 사용 내역은 인디애나대학교 한국총동문회 정관 제17조 연간기부금 모금액 및 활동실적의 공개에 따라 협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제 7장 : 기타

[제1조 : 정보의 제공]

서비스는 회원에게 기부에 관련된 자료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1년 11월 30일(사이트 개편일)부터 시행합니다.